2020. 6. 7. 19:26ㆍ유튜브 부의화신 주식
흥아해운은 1961년 한일간 재래정기선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971년 우리나라 최초의 컨테이너선을 신조하여 한일 컨
테이너정기선 서비스를 개척하였으며, 1976년에는 우리나라 해운사 최초로 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이후, 케미컬탱커선 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컨테이너부문에서 선도적인 아시아역내 정기선사의 위치를 공고
히 한 것은 물론, 케미컬탱커 부문에서도 아시안 리딩캐리어로서의 지위와 평판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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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말에는 컨테이너정기선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장금상선주식회사와 통합함으로써, 아시아역내 정기선사업에서
미래 경쟁력확보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도록 하였습니다.
최신형 고사양의 특수선박을 보유한 케미컬탱커 사업부문은, IMO 2020 등 친환경규제에 가장 적합하게 운용되고 있으
며, 국내는 물론 해외의 메이저급 화주와 장기수송계약을 체결하여 최우수 선사의 평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흥아해운 회사는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아시아지역내에서의 컨테이너화물 및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컨테이너야드 임대와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직접 투자한 계열회사중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계열회사는 23사(국내 12개, 해외 11개)임. 연결대상 종속
회사는 하스매니지먼트, 파이오니어탱커서비스 등 총5개로 알고 있습니다.
흥아해운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감소되었습니다, 영업손실은 47.6% 증가되었습니다.
당기순손실은 19.6% 감소되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과 일본 정부의 규제, 동사의 주력 항로인 동남아,
중국 및 일본의 연근해 항로의 용선료 인상, 연료
비 상승, 터미널 체선심화에 따른 비용 증가가 외형 감소에 영향을 미침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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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타 선사와의 공동운항 및 유류할증료 도입,
고수익 화물의 집하를 강화함으로써 수익성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은 스스로 판단을 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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