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신주식 급등 회사관련 기본 자료 알아보기 주식은 정답이 없다.

2020. 6. 6. 16:17유튜브 부의화신 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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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신 주식. 유신 주가. 유신 회사 알아보기.

 

오늘 주식시장에서 급등한 종목은 바로 유신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신이라는 종목에 관심이 있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는 데요

 

유신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유신이라는 회사를 알아볼 것이 저는 

 

재무제표 

 

그리고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회사의 지분율 

 

순서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신 일봉

 

유신 홈페이지 방문을 하면 유신 주주 조치 사항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유신 주주 조치 사항 내용

 

 

  ㈜유신은 2019년 9월 16일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증권법”)⌟이 시행됨에 따라 우리 회사

 

의 전자증권 전환 대상 주권 권리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전자증권법 부칙 제3조 3항에 근거하여 아래의 사항을 통지합니

 

다.


-  아   래 - 


1. 전자증권법 시행일(2019.09.16)부터 주주(권리자)가 소유 중인 실물증권(전환 대상 주권)은 효력을 잃게 됩니다.


2. 따라서, 주주(권리자)는 법 시행일 직전 영업일(2019.09.11)까지 증권회사 계좌

 
   (주식 등이 전자등록되는 전자등록계좌)를 통지하고 소유 중인 실물증권(전환대상 주권)을 제출해야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주 조치 사항


- 2019.08.21까지 증권회사를 방문하여 소유중인 실물증권을 제출하고 계좌에 입고 요청


  하시기 바라며,


- 2019.08.21까지 증권회사를 방문하지 못한 경우에는, 2019. 08.22 ~ 09.11까지


  KEB하나은행 증권대행부(명의개서 대행회사)를 방문하여 소유중인 실물증권을 제출하고


  증권회사 계좌에 입고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 증권회사 방문 기일(2019.08.21) 및 방문 시 필요 서류는 증권회사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증권사에 별도 문의하시고, KEB하나은행 증권대행부 방문 시 필요서류는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우리 회사(발행인)는 법 시행일 직전 영업일(2019.09.11)의 주주명부에 기재된 권리자를


           기준으로 전자등록이 되도록 전자등록기관(한국 예탁결제원)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2019년  07 월 22 일
                                       주식회사 유    신

                                  대표이사 성 낙 일 (직인 생략)

 

 

 

홈페이지

유신이라는 회사 과연 처음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1966. 년도 1월 17일 (주)유신 특수설계 공단 설립


1967. 년도 제주비행장 교차 활주로를 포함한 종합기본계


1968. 년도 기술용역업등록 (건설부)


1968.년도 경부고속도로 노선 선정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1972. 년도 IBRD(2,3,4,5차) 도로포장 타당성 조사 및 실시설계 (1980년 완공)


1973. 년도 (주)유신설계공단으로 상호변경


1973.년도 종합건설기술용역업 등록(과학기술처)


1979. 년도 리비아 우죠 비행장 실시설계


1980. 년도 해외기술용역업등록(건설부)


1980.년도 파라과이 철도 기본설계


1981. 년도 아시아개발은행(ADB), 세계은행(IBRD) 등록


1981.년도 필리핀 마닐라-리 가스피 간 철도교(Regirdering) 및 복선공사 설계


1983. 년도 종합 환경기술용역업 등록(과학기술처)


1984. 년도 국제 민간항공기구(ICAO) 가입


1985. 년도 부산지하철 2,3단계 기본 및 실시설계


1991. 년도 유신건설기술연구소 설립(과학기술처)


1993. 년도 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과학기술처


1994. 년도 종합감리 전문회사 등록(건설부)


1996. 년도 (주)유신코퍼레이션으로 상호변경


1997. 년도 KSA 9001 / ISO 9001 품질보증시스템 인증 획득


1998. 년도 인천 국제공항 1단계 기본 및 실시설계/ 책임감리


1999. 년도 송도신도시(2,4공구) 기반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


1999.년도 광양항 3단계(1차) 컨테이너부두 개발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2002. 년도 사옥 증축(지상 11층, 지하 3층)


2002. 년도 코스닥증권시장등록


2002.년도 자본금 증자 (현재 150억 원)


2003. 년도 아세안 도로망 개발사업


2003.년도 여수~고흥 간 국제현상공모 당선


2004. 년도 경부고속철도 실시설계 및 책임감리


2004.년도 아프가니스탄 도로공사 설계


2006. 년도 부항다목적댐 건설공사 실시설계용역


2007. 년도 여수 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1,3공구(1545 Bridge) 실시설계


2008. 년도 인천국제공항 제2단계부지조성공사,공항시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감리


2008. 년도 부산외곽순환 고속도로 건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2008. 년도 베트남 하노이-하이퐁 고속도로 사업용역


2008.년도 필리핀 라귄딩간 공항 기본 및 실시설계 및 공사감리


2009. 년도 인천대교 설계감리 및 전면책임감리 (2009년 완공)


2009.년도 부산~거제 간(거가대교) 연결도로 민간투자사업


전면 책임 감리 (2010년 완공)


2009. 년도 대구 도시철도 3호선 4공구(팔달로구간) 건설공사


2009. 년도 캄보디아 바테이지역 관계시스템 건설사업


2009.년도 (주)유신으로 상호 변경


2011. 년도 베트남 까오랑 사장교 설계(수행중)


2011. 년도 인천국제공항 3단계 공항시설 기본설계


2011.년도 BNPP 1,2호기 취배수로 설계(수행 중)


2012. 년도 XePian-XeNamnoy Hydroelectric Power Project 실시설계


및 Site Engineering(수행 중)


2012. 년도 에콰도르 Yachay 지식기반도시 개발사업(수행 중)


2013. 년도 케냐 항만시설(3 선석) 실시설계 및 감리(수행 중)

 

 

유신이라는 회사의 사업영역을 한번 보겠습니다.

 

교통시설분야

 

교통시절 도로 부분사업소개

유신은 1967년 국가기간산업의 요체라 할 수 있는 경부고속도로와 1970년대 IBRD 및 ADB 도로설계에 참여하였고,

 

 국내 최초로 「여수~순천 간 도로확장 및 개량공사」 타당성 조사와 「ADB 차관 도로 개량사업」

 

의 실시설계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 국내 대부분의 고속도로와 국도 및 지방도의 타당성 조사, 기본 및 실시설계를 수행하고 있으며, 아세안 도로망 개발

 

사업과 아프가니스탄, 베트남 도로설계 등 해외까지 그 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고속국도(고속도로, 도시고속화도로)
- 국도 및 지방도
- 해외 도로 사업의 조사, 설계
- T/K설계, 대안설계, 민자사업 등

 

주요실적

유신은 1966년 창립 이래 경부선 및 호남선 등 9개 간선철도의 복선전철화 등 

 

개량사업과 수도권의 기존선 복선전철화

 

사업, 경의선 및 동해선의 남북철도 연결사업, 동해선, 성남~여주, 원주~강릉 등 신설 철도사업, 

 

서울, 부산 등 6대 도시

 

의 도시철도건설사업, 김해, 용인 등 경전철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2004년 개통한 경부고속철도에서는 기술조사를 비롯

 

하여 설계 및 공사감리 등 전 과정을 수행하였고, 호남고속철도의 기본계획과 설계 및 공사감리에 참여하였습니다.

 

 이외에 『21세기 국가철도망 구축 기본계획』수립 과제를 비롯하여 동해선, 

 

신안산선 등 철도 신설 및 개량사업에 대한 기본

 

계획, 중앙성 도담~영천 복선전철 기복계획으로 철도의 기본축을 구축하는 등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기술의 현대화

 

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철도 (고속철도, 간선철도, 광역철도)
- 도시철도 (지하철, 경전철)
- 궤도설계 (철도, 도시철도)
- 차량기지, 조차장 등

 

철도 사업

 

유신은 1967년 제주 국제공항 기본설계를 시작으로 국내의 공항 설계를 수행하였고

 

 1979년에는 리비아 Aozou 비행장 건설 설계를 수행하는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선진 외국 설계사와 컨소시엄으로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이러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리핀, 캄보디아, 

 

아프리카 등 해외 공항사업은 물론 국내 대부분의 공항 설계를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 국책사업인 인천 국제공항의 경우 타당성 조사부터 기본설계, 실시설계는 물론 

 

감리업무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공항 개항 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2008년에는 인천 국제공항사와 해외공항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해외공항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공항(부지조성, 활주로, 계류장 등) 설계
- 공항운영 모의분석
- 군비행장 / 헬리포트 장
- 헬리포트장
- 항공보안시설

 

공항 사업

 

유신은 신항만개발, 기존 항만의 리모델링, 연안해역의 개발, 해상공항의 건설 등 많은 Project에 참여하였으며, 

 

특히 신항만 개발사업인 인천신항과 광양항 컨테이너부두사업과 항만 재개발 사업인 부산 북항 재개발사업 등 

 

여러 항만개발사업의 조사, 설계, 감리업무를 수행하는 등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신항만개발
- 기존 항만의 확장 및 현대화
- 어항개발
- 부지조성(공유수면 매립)
- 조선소 사업(독, 의장안벽 등)
- 연안정비 사업

 

항만사업

 

사회간접자본시설(SOC)인 도로, 철도, 항만, 공항 등 주요 간선교통망 

 

구축사업의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와 대중교통(지하철, LRT, BRT, 버스 등) 및 녹색교통(자전거, 보행, ITS 등)

 

의 계획, 운영, 설계를 하고 있으며, 대규모 개발사업의 교통계획, 교통영향 분석. 개선대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교통체계에 정보, 통신, 제어 등 첨단기술을 접목시킨 

 

차세대 교통체계인 ITS(Intelligent Traffic Systems) 분야와 해외 개발사업분야 등에도 주력하여 날로 

 

심해지는 교통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에 있어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분야
- 교통분석, 교통운영계획, 교통영향 분석 · 개선대책, 광역교통개선대책, 공공교통시설 타당성 평가, 경제성 분석, 교통안전진단
-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 ITS(기본계획, 설계, 감리 등)
- 해외 개발사업(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설계 등)

 

교통계획 사업

 

구조분야 사업

 

◎현수교

   - 주탑 및 앵커리지로 주케이블을 지지하고 이 케이블에 현수 재를 매달아 지지하는 구조형식 


   - 보강형을 수직으로만 지지하므로 사장교와 같이 보강형에 축력이 걸릴 염려가 없어 작은 단면으로도 적용 가능 


   - 보강형의 형식은 트러스와 박스 형태가 주로 사용되며, 주케이블의 고정 방법에 따라 타정식(earth-anchored)과 


     자정식(self-anchored) 현수교로 분류됨 ◎사장교

   - 주탑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교량에 가해지는 하중을 케이블과 주탑을 통해 지반으로 전달하는 구조형식 


   - 사장 케이블의 인장강도와 주탑 및 보강형의 휨, 압축강도를 효과적으로 결합시켜 구조적 효율을 높일 수 있음.

 
   - 보강형에 발생되는 휨 모멘트를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어 경제적인 설계가 가능함. ◎아치교

   - 교량의 주체를 아치로 하여 지점이 이동하지 못하도록 만든 교량으로서 아치 리브가 축방향 압축 및 휨에 저항하

 

는 구조형식 


   - 상판, 스팬드럴(Spandrel), 아치리브, 수프 링잉(Springing) 등으로 구성 


   - 아치 라이즈(Rise) : 수프 링잉을 연결하는 직선과 아치 크라운부와의 연직 거리 ◎Extradosed 교

   - 주거 더의 강성으로 단면력에 저항하고 사재에 의한 대 편심 모멘트를 도입, 거동을 개선한 구조형식 


   - 부모 멘트 구간에서 P.S강재로 인해 도입되는 축력과 모멘트를 증가시키기 위해 P.S 강재의 편심량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킨 형태 ◎거더교

   - 들보의 성질을 이용하는 교량으로 외부차량 하중을 부재 내의 휨과 전단 또는 비틀림 저항에 의하여 지점으로 

 

전달하는 구조형식 


   - 거더의 형상에 따라 PSC합성 거더교, 플레이트 거더교, PSC 박스 거더교, 강합성 박스거더교 등이 있음

교량사업

사업 관련은 여기 까지만 하고 

유신이라는 회사를 간단하게 어떻게 요약을 할 것인가?

 

 

유신이라는 회사는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 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입니다.

 

유신이라는 회사는 교통시설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 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업무 및 감리업무를 수행.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2018년 7월 ENR에서 집계·발표한 

 

[The Top 225 International Design Firms] List에서 전년대비 9계단 상승한 150위에 랭크.

 

 

재무제표


유신회 사는 2019년 03월 IFRS 비교 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2.85%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손실 263.35%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한 394.25억 원이고,

 

 영업손실이 크게 증가하였으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주된 사업영역의 특성상 정부예산 집행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어, 

 

통계적으로 후반기에 발주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분율

지분율의 경우는  전경수 외 6인 지분율 50.45% 보유 주권의 수 1.513.354주 

 

그리고 변종규. 허태성. 문상조. 김일복 각각 0.01%식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지금의 종목 유신의 경우는 기업의 실적으로 오늘 이렇게 상한가를 도달하였다고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 저는 생각을 

 

합니다.

 

주식은 기술적으로 분석을 하고 매매를 하는 방법과 가치적으로 분석을 하는 매매 방법이 있는 것으로 저는 생각을 

 

하는데요 지금의 시점에서 유신의 종목은 테마로 인하여 상승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치적 분석으로 매매를 하는 것보다는 기술적 분석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재무

주식 매매하는 것에 정답은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좋은 매매 방법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으면 

 

가치적으로 매매하는 것이 주식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말은 주식은 위험하다.

 

테마로 주식을 매매를 하는 사람이 있으면 회사의 가치를 보고 매매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어느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 이야기한다면 주식을 어느 정도 공부 하고 투자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여야 하는 것이냐고 저에게 물어보신다면 

 

저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가치적 매매와 기술적 매매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가를 스스로 알았다면 실전으로 조금의 금액을 투자하여 

 

실전 주식 투자를 이제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부의 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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