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12월21일 너무 아쉬운 매매 한국프랜지 주식 단타 매매

2021. 1. 4. 09:15유튜브 부의화신 주식

반응형

한국프랜지 주식을 단타매매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렇게 보면 너무 아쉬운 매매를 하였다는 생각을 합니다.

 

한국프랜지 종목을 관심을 가진 것은 최근 이슈로 인하여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고 관심을 가지며 

 

단타매매를 한번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며 항상 관심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320x100

 

그러다 21일 저는 오늘이 단타를 하기 좋은 날이라고 생각을 하고 한국프랜지 종목을 단타 매매를 하였습니다.

 

21일 한국프랜지 주가의 경우는 시작과 동시에 순간적으로 엄청난 급등을 하며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순간 등락이 엄청나고 빠른 움직임에 저는 시장가로 바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가격을 보고 매매를

 

하는것이 좋을까 생각을 하였습니다.

주가는 아침 시작에 너무나 빠른 움직임을 보이며 저를 당황하게 하였고 저는 생각을 하였던 대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하였으며 매수를 하였습니다.

 

매수는 되었으며 주가의 등락은 여전히 심하게 요동을 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의 매수 가격은 2.900원 이하로 매수를 할것으로 생각을 하고 한국프랜지 종목을 아침에 보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3천 원 위에서 매수를 하였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다시 계좌를 보았습니다.3,035원 평균단가 

 

순간 저는 당황을 하였으며 이건 저의 계획에 없었던 고가매수였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바로 매도를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조금의 수익은 실현을 하였지만 정말 위험한 매매를 하였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저는 주식을 기술적으로 매매를 하는 사람이며 단타/단기매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저에게 주식은 믿음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저는 주식으로 많은 것을 잃었으며 지금은 믿음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경우는 믿음을 가지고 보유를 하였다면 많은 수익을 보고 있었을 것입니다.

 

한국프랜지 매수를 하였을 당시는 너무 무섭게 움직이는 주식을 보고 존버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날 고점에 매수 하신분이 있다면 존버를 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보유 하였으면 저보다 많은 수익이 발생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날과 같이 하락을 하였을때 얼마나 마음적으로 힘들었는지 저는 잘 ~ 알고 있습니다.

 

마음고생을 하였던 사람에게 주는 선물이라 생각을 하고 저는 마음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의

 

수익정도로 만족을 합니다.

 

유튜버 부의화신 

 

매매 일지

한국프랜지 매매는 아쉽다.

 

그러나 다른 종목을 또 매수하면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좋은 종목은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