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재주식 앞으로 어떻게 될까? 매수 .매도?

2020. 6. 6. 16:21유튜브 부의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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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선재 주식은 최근에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

 

단기적으로 볼 때와 장기적으로 볼 때 어느 것으로 주식을 바라보고 있는가에 따라서 

 

매수/매도 시점또한 다르다 할 수 있는데요 

 

회사에 관하여 부터 보겠습니다.

 

한국선재 회사 알아보기 

 

한국선재 회사 

한국 전재 회사의 역사입니다.

 

  2018년도.09.30자회사 기성 금속(주)인수  


  2016년도.06.30경강선 일본 공업규격(JIS) 인증 

 
  2015년도.01.16스테인리스강선 일본 공업규격(신 JIS) 인증 

 
  2013년도.12.05 제50회 무역의 날 3천만 불 수출의 탑 

 
  2013.10.302013 소재.부품기술상 대통령상 수상 

 
  2012.09.25한일산업기술협력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2012.02.22자회사 한선엔지니어링(주)설립  


  2011.04.01합금도금선 ALUTEN(Zn-10% Al)신제품 개발  


  2010.10.15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08)인증  


  2009.03.03아연도금철선 및 와이어로프 일본 공업규격(신 JIS) 인증  


  2008.03.19 벤처기업(기술보증기금) 확인  


  2008.03.03 제43회 납세자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2007.12.21아연도금철선 및 강선용 백청 방지제 제조법 특허 등록  


  2007.07.06무광택 아연도금 철선 제조공법 특허 등록  


  2007.06.30한국선재 분기 매출 최초 500억 달성  


  2007.03.28 유로 시장공모 해외 전환사채 발행  


  2007.03.09한국 최초 대륙간 해저케이블용 아모링 와이어 일본 수출  


  2006.12.26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인증  


  2006.09.07 부품소재 전문기업 인증획득  


  2006.07.06 부산광역시 향토기업 인증  


  2006.06.23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  


  2006.05.02 와이어로프 제조법 한국선급 승인  


  2005.09.28 와이어로프 일본공업규격 JIS표시 인증 

 
  2005.07.07 와이어로프 한국산업규격 KS표시 인증  


  2005.05.06  한국선재㈜부설 한선기술연구소 설립  


  2005.04.09 와이어로프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2000) 추가 인증  


  2004.03.24 이명호, 이제훈 각자 대표 체제변경  


  2002.08.27 녹산공장 신축 완공  


  2000.05.18 중소기업인 한마음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2000.01.01 본사이전(부산시 사하구 신평동 370-34 번지 


  1999.09.12신평공장 매입  


  1998.11.16품질경영시스템(ISO 9002) 인증 획득  


  1998.10.31부영철강㈜를 흡수 합병  


  1997.05.07아연도금철선 한국산업규격(KS) 표시 인증  


  1995.12.08아연도금철선 일본 공업규격(JIS) 표시 인증  


  1995.10.10밀양공장(스테인리스강선) 설립  


  1995.06.12코스닥 주식 시장 등록  


  1990.07.01한국선재주식회사로 법인 전환  


  1985.03.04제19회 조세의 날 모범납세자 재무부 장관상 수상  


  1985.02.21철선 한국산업규격( KS) 표시 인증  


  1984.11.30제21회 수출의 날 1천만 불 수출탑 수상  


  1984.11.30수출유공자대통령상 수상  


  1984.08.22한국 표준협회 회원 가입  


  1981.12.31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가입  


  1978.06.20 수출입허가 취득(부산 제781666호)  


  1974.05.21한국선재공업사 설립(부산시 북구 감전동 148-1)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무엇을 전분으로 하는 회사인가?

 

한국선재주식회사는 작지만 강한 철강 업체로서 지난 40여 년 동안 최상의 품질과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목표

 

로 매진하여 왔습니다. 


한국선재는 크게 세개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연도금 철선, 아연도금 강선, 경강선, 철선, 와이어로프를 제조/판

 

매 하는 선재사업부, 스테인리스 강선을 판매/ 제조하는 스테인리스 사업부, 형강, 철강 상품을 판매하는 철강사업부 입

 

니다. 


선재사업부의 아연도금 철선 제품은 지난 40여 년 동안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대한민국과 일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

 

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테인리스사업부의 스테인리스 위빙 와이어(Weaving Wire)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아 아주 까다로운 일본에도 다

 

량 수출하고 있습니다. 


철강사업부는 형강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형강 취급분야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로 취급품목을 철강재 모

 

든 분야로 확대하여대한민국 제일의 수입 철강재 업체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영이념

 

한국선재 대표이사 인사말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선재를 방문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선재(주)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는 이제훈입니다. 


우리 회사는 작지만 강한 철강 업체로서 고객만족과 주주가치 증대를 최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을 초일

 

류 기업으로 가는 원년으로 선포하여 임직원이 열심히 뛰고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주)는 현재의 선재, 스테인리스 그리고 철강 사업에만 주주가치를 국한하지 않고 사업영역을 다각화하여 안정

 

성과 성장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선재(주)는 끊임없이 변화해왔고, 앞으로도 변화를 주도해서 고객과 주주가치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이사 인사말을 보는 것은 회사를 이끌어 가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생각으로 회사를 이끌것이가를 볼 수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한국선재 회사는 무엇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인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선재제품

경강선 (Hard drawn steel wires)


적용규격 : JIS G 3521 / KS D 3510 


경강선재를 열처리하고 산세 한 후 상온 상태에서 신선한 것으로 대부분이 2차 3차 제품의 소재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용도


각종 스프링 류(침대, 시트, 자동차, 자바라 호스 등)

 

 

선재

아연도금 강선 (Zinc coated steel wires)


적용규격 : JIS G 3521 / KS D 3510 


경강선재를 열처리한 후 냉간 가공하고 여기에 용융아연도금을 한 단면이 원형인 선으로 와이어로프, 압연, 농자재용뿐

 

만 아니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해저케이블, 전선, 의류용 등 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용도


해저용 케이블


핀홀(pinhole), 단선 등에 의해 케이블 심이 침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E 절연 케이블 심의 빈틈에 폴리부텐 혼합물

 

을 충전한 케이블


AC 로프


처음 A/C가 생산되었을 때는 주로 항공기용으로 사용되었으며, 일반 Wire Rope에 비해 높은 T/S의 소선으로 구성된 케

 

이블입니다. 주로 그 구성은 1X19, 7X7, 7X19를 말합니다.

 

조리개용


비닐하우 시 시공 시 파이프와 파이프가 맞닿는 곳을 결합하여 지지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연도금

합금 도금선 (ALUTEN)


당사에서 국내 최초를 개발한 합금 도금선(Zn-10% Al)은 기본 아연 도금선의 

 

내식성에 Al의 부동 태화 성능이 시너지 효과

 

를 이끌어내 내식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미주 및 일본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개발 의도


일반적인 용융아연도금 법으로 만들어진 아연 도금선은 Zn에 의한 우선 부식 작용을 통한 효과로만 내식성을 가지지만 이

 

에 Al 부동 태화 성능을 부가시켜 내식성을 5배 이상으로 증가시켜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자 합금 도금선을 개발하였습니다.


개발품의 특징


·  도금층 중의 Zn이 우선적으로 부식되면서 소지 철에 대한 희생 방식 작용을 하고 Al 부동 태화 성능이 시너지 효과를 이

 

루어 내식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으로 친환경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  Zn-Al 합금도금은 Zn이 Al으로 치환되면서 성장하기 때문에 매우 치밀한 미세조직을 가지며 도금층에 기공이 없어 부

 

식에 강하다. 

·  In-Line 고속 도금 와이핑 기술을 개발하여 도금층의 두께가 균일하고 표면이 매끈하다.

·  금속 간 화합물층의 두께 감소로 성형성이 우수하여 굽히거나 감김의 가혹한 가공 조건에 유리하고 단선이나 균열이 생

 

기지 않습니다. 

·  절단면 및 용접 가공 후의 교점에서도 내식성이 우수하므로 용접금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실 것은 회사의 사업 부분입니다.

 

 

사업부분

선재 사업부는 1974년 창립하여 고객만족과 최고의 품질이라는 모토로 국내는 물론 주력 수출국인 일본 시장에서도 일

 

류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연도금 철선 품목으로는 지난 40년간의 오랜 경험으로 축적된 아연도금기술 노하우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

 

내 최대 생산량과 최고의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5년 한국선재㈜부설 한선기술연구소를 설립한 이래 적극적이

 

고 합리적인 기술개발 투자로 독자적인 아연도금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해저케이블용 아연도금 강선을 개발하여 세계 유수의 해저케이블업체와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도금

 

선 제품의 수요 확대와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선재㈜ 선재 사업부는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세계적인 종합 선재 기업으로 도약하고, 모범적이고 도덕적인 기업

 

으로 고객 여러분과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선재사업부

1995년 설립 후 기술개발 및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맞춤 품질 공급으로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아 1년여 만에 일본 시장

 

에 진입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및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1998년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을 도입하여 경영합리화를

 

 이루었습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의 이익을 도모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사업부는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초 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스테인리스사업부

철강사업부는 종합 철강 유통회사로서 1974년 창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에 힘

 

입어 꾸준히 성장, 발전하여 왔습니다.


창립이래 일반형강을 생산하는 메이커로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동시에 종합 철강 유통으로 전환을

 

 모색해 왔습니다.


그에 따라 H-BEAM을 비롯한 각종 철강재를 수입하여 판매해 왔으며, 

 

경쟁력 있는 고품질의 철강재를 공급하여 고객의 이익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 변모하고 있습니다.


철강재를 종합 판매하는 회사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TOTAL STEEL SERVICE 체제를 구축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한 곳에서 공급받을 수 있는 ONE-STOP SERVICE를 지향하고, 아울러 녹산물류센터, 학장 물류 센

 

터에 신속하고 편리한 상하차 설비 및 가공설비를 갖추어 좋은 품질의 철강재를 언제든 공급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선재㈜ 철강사업부는 최고의 품질과 보다 나은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의 곁에서 항상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철강사업부

한국선재 회사에 관하여 지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부터는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먼저 차트를 보기전에 회사에 관하여 코스닥 상장되어있는 한국선재

 

증거금률의 경우는 40%로 이며 신용융자는 C군 액면가격의 경우는 500원 이며 

 

자본금122억이며 전일시가총액의 경우는 606억원 입니다.

 

상장주식수의 경우는 24.522천주 이며 신용비율의 경우는 3.61%로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차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한국전재 일봉

위에 보고 있는 차트는 한국선재의 일봉차트 입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알수있듯이 한국선재의 주식은 최근 한달간 계속 상승을 하고 있다고 볼수있는데요.

 

기술적 분석으로 보면 지금의 단기 이평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기 이평이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중기이평의 지지가 얼마나 튼튼하게 버티고 있는지에 따라서 주식의 차트는 다시 상승으로 갈수도 있겠지요.

 

주식을 기술적으로 분석을 할수도 있고 가치적으로 분석을 할수도 있습니다.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것을 잘 알고 있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기술적 분석의 자료 그리고 가치적 분석의 자료 모두를 함께올렸습니다.

 

지분율

한국선재 지분율 입니다.

 

이제훈 외 4인 지분율이 36.36%로 입니다.

 

주권의 수는 8.916.025주 입니다.

 

한국선재의 경우는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116.5% 증가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19.7%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증가

 

와 더불어 원재료의 가격하락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자동차 부품시장 진출 목적으로 신규 설비를 도입하여 생산중인 자동차용 보통철선 및 경강선은 내수시장에서 품질우수

 

성을 기반으로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유럽등 해외수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한국전재 회사에 관하여 간단하게 보았습니다.

 

주식은 보는사람의 관점에 따라서 매수.매도가 서로 다르다 할수있을것입니다.

 

누군가는 매도를 하면 누군가는 그 매도 순간이 다른 사람에게는 매수의 순간이 될수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주식을 오른다 혹은 하락을 할것이라고 확신을 할수 없는것입니다.

 

저는 회사에 관하여 알려만 드리는 것이고 주식 차트를 보고 회사를 알고 그리고 매수와 매도의 판단은 

 

스스로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할것입니다.

 

누군가 주식이 상승할것이라고 이야기 하면서 매수를 하라고 이야기 하는것을 듣고 매수하고 그리고 매도를 한다면

 

본인은 주식을 하는것이 아니라 어떤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그냥 따라 하는 사람인것입니다.

 

소중한 시간을 따라하며 주식을 하는것 보다는 주식전문 투자 회사에 자금을 맡기는 것이 더 바람직 하지 않을까요 

 

감사 합니다. 

 

당신의 성공을 기원드립니다. 부의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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